예술융합교육 강사 발굴 양성

융합예술교육 콘텐츠 개발

 

교사 교육 / 표준학습지도안 / 교구재 / 교육용 PPT 및 동영상 매뉴얼 /

수업 결과보고서 작성 / 현장 모니터링 / 교사용 커뮤니티 카페 운영

문화예술교육의 가장 큰 어려움은 학습자들의 성장 욕구와 재능, 예술적 감수성을 파악하여  성장을 이끌어내는 교수역량의 편차가 매우 크다는 점이다. 조슈아나무는 이 점을 극복하기 위해 체계적인 융합예술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주체적-자발적 학습유도를 위해 '가르치지 않는 교육'의 실현을 모색해 왔다.

조슈아나무의 표준학습지도안과 학습교구재, 교육용 PPT와 동영상 매뉴얼, 모니터링, 커뮤니티 카페의 운영 등이 바로 교사에 따른 수업효과의 편차를 극복하기 위한 해결책이며, 그동안 상당한 진전을 보았다. 많은 전문강사들이 조슈아나무의 융합예술교육 전문강사의 발굴 양성과정을 통해 '가르치는 교사'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사'로 거듭나고 있다.

교사양성교육, 금천생활속창의공작플라자, 2015

표준학습지도안의 개발 운영

표준 학습교구재 / 교육용 PPT 및 동영상 매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