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2  색깔 피아노

초등학교 1학년 아동들이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14번 <월광>을 들으며, 음악적 감흥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던 연구실험

유치원과 초등학교 1학년생 어린이들은 피아노 소나타를 들으며 피아노를 연주하듯 흰 도화지 위에 손가락으로 색점을 찍어 월광의 느낌을 즉흥적으로 표현했습니다. 기성 미술교육을 받지 않았던 어린이들이 색채와 물의 농담을 자율적으로 조절해가며 조화로운 화면을 표현해 내는 장면은 감동적인 것이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청각의 감흥을 시각적 이미지로 전환시켜내는 매우 흥미로운 실험으로, 예술에 있어 순수한 감성보다 강렬한 모멘트는 없다는 점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